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홍미노트, 자급제폰 통화 안됨. 문제 해결.

반응형

홍미노트 11 pro 5G 모델을 쿠팡에서 구매 후,  쓰던 유심을 넣어서 사용하였습니다.
데이터와 문자기능은 잘 됐지만 통화는 안됐습니다.

상단바의 네트워크, VoLTE표시

통화를 시도할 때마다 상단바의 네트워크, VoLTE표시가 없어졌습니다.
따라서 통화시에 인터넷 연결도 끊겼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 시에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 유심 설정에서 3G우선으로 변경한다.

MIUI버전은 13.0.14입니다.

1. SIM 카드 & 모바일 네트워크로 들어갑니다.

2. 사용중인 유심을 클릭합니다.

3.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클릭합니다.

4. 현재 LTE로 통화가 불가능하므로 3G우선으로 변경하여 강제로 3G로 통화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일시적인 해결입니다.
근본적인 해결은 두 번째 방법을 통해 해야합니다.

2. 통신사에 전화 후, 단말기를 등록하여 조치받는다

114에 전화하여
"자급제 폰을 샀는데 통화가 안된다"고 상담을 받고
직원의 안내의 따라 단말기의 IMEI값을 알려주면,
통신사에  자급제 기기가 등록되며
정상적인 서비스가 이용가능해집니다.

반응형